게임 시장에서도 이미 치혈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고,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아 더욱 발전을 이루기 위해선 현재의 모바일 게임 시장을 재 분석해보고 소비자들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할 것이다.
그리고 가장 경쟁력 있는 아이템은 무엇보다 소비
1. (주)세중게임박스에 대하여...
Microsoft社의 차세대 비디오 콘솔 게임기인 X-box의 한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주)세중게임박스는 2002년 9월 5일에 설립되었으며 X-box와 다양한 소프트 웨어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 밀착형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국내 비디오 게
게임: 다른 게임기에 비해서 많은 종류의 게임과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이 나와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한 소비자층에 어필 할 수 있다.
3.높은 시장 점유율: 국내게임기 시장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4.높은 한글화 비율: 다른 경쟁 게임기의 소프트웨어의 한글화 비율이 30%에 못 미치고 인기
소비자들의 마음을 순식간에 뺏어간 제품이다.
이 놀라운 수치의 원인을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
소비자들의 마음을 순식간에 뺏어간 제품이다.
이 놀라운 수치의 원인을 사례분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
2. 본론
A. '경쟁심리'의 개념
B. '경쟁심리'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및 타 기업의 전략
1. 게임분야
1) 스타크래프트
(1)스타크래프트란 어떤 게임인가?
스타는 미국의 게임 회사인 Blizzard(블리자드)사가 만들어, 98년 4월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블
1962년 컴퓨터를 이용한 최초의 2인용 액션게임이 탄생하게 된다. 미국의 MIT 공과대학 출신의 스티브 러셀 등이 개발한 스페이스워(Spacewar)가 바로 그것이다.
스티브 러셀 일행은 MIT 공대에 새로 들어온 DEC 컴퓨터를 접하면서 스페이스워 제작에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상업적인 기획 의도나 새로운 매체
온라인게임 시장현황
인터넷 가입자 증가율 둔화로 인한 온라인 게임 시장이 점차 포화상태에 다다른 것으로 보여짐.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소비자를 견인할 새로운 모멘텀이 없이는 기존사용자의 Switching 또는 잠재User의 유입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
온라인게임 시장현황
아직 MMORPG가 시장의 대
Ⅰ. 통화상황지수(MCI)
1. MCI의 의의
통화정책의 효과가 실물경제에 파급되는 경로로는 크게 (i) 통화량의 변동이 금리에 영향을 주고 금리의 변동이 다시 민간의 저축 및 투자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金利經路, (ii) 통화량 변동으로 금리가 변화하고 다시 금리가 환율에 영향을 미쳐 최종적으로 국내에서
게임에 대한 의존도가 높음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
-경쟁사의 PS3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됨.
-우위 기업이 게임 산업에서 큰 입지 차지
-경쟁업체 대비 소비자 브랜드 선호 열세
-제품 불량(